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리뷰] 제주 흑돼지 맛집, 혜원! 흑돼지 자투리 연탄구이 신세계!!

by 루레렁 2021. 7.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에서 뜻밖의 맛집을 찾은 흑돼지 자투리 고기 맛집!

혜원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혜원은 가려고 찾아본 것은 아니고...

연돈 예약에 실패하게 되면서 숙소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세 후기 남기겠습니다!!

 


1. 혜원

  •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서서로 397
  • 전화번호 : 064-794-099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연중무휴 (매주 토요일 17시오픈) - 코로나로 시간 변동 가능

  • 주차 : 가능! 하지만, 신화리조트까지 픽업도 가능! (미리 전화로 시간 예약하면 리조트로 픽업 오심)

2. 후기

연이은 연돈 예약 실패로 우울한 저녁...

숙소인 신화리조트에서 맛집을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리조트 내 식당을 추천하던 그 때, 혜원이라는 흑돼지 집이 딱!

알코올도 조금 땡겼는데, 마침 신화리조트는 픽업이 된다고 하셔서 바로 고고!

그렇게 바로 예약해서 가게된 혜원...

서부 영화에 나올 법한 기사님의 스타렉스를 타고 약 10분 정도 오니, 혜원에 도착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땐 초 저녁으로 아직 날이 길어서 밝았지만 인스타 감성의 조명을 켜두셨네요!

연인분들이 오셔서 사진찍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실제로 카메라를 들고 오신 분은 계속해서 찍으시더라구요.ㅎㅎ)

하지만, 배고픔에 지친 저는 바로 식당으로 고고...

메뉴는 단품 메뉴와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묵은지 등뼈짐도 있었지만, 이 곳은 흑돼지 자투리 연탄구이 집 이라는 사실!!

그래서 3인이었던 저희는 '흑돼지 몬딱 大'를 주문했습니다.

마지막 냉김치국수는 당연히 후식으로 생각하고 있었죠.ㅋㅋㅋ

기본 상차림은 흑돼지 집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ㅎㅎ

흑돼지는 지방층이 있어서 다소 느끼할 수 있는데,

양파 절임과 무 짱아찌(?)가 입안을 굉장히 시원하게 했어요.

흑돼지에 멜젓은 말해 뭐해~ 입니다.

고기가 나오자마자 또 사진찍는 걸 참지 못하고 바로 불판위로 올려버린...^^

배고플 때 가면 리뷰용 사진을 찍기 참 힘드네요...

요렇게 열맞춰 고기 굽는게 제 특기입니다!ㅎㅎ

오겹살은 역시 껍데기가 같이 있어서 살짝 구우면 쫀득쫀득!

바짝 구우면 바삭바삭한 식감이 너무 좋아요!

아래에 있는 사각형 비슷한 고기는 자투리 고기라고 합니다.

자투리 고기란 도축할 때 맛있는 부위를 뒤로 빼놓는 다고해서 생긴 말이라고 합니다.

비슷한 의미로는 뒷고기라고 혹시 들어보셨을까요?!

어쨋든 혜원의 별미는 자투리 고기입니다!!!

오겹살보다 맛있어서 자투리 고기만 따로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고기를 한창 먹고있을 때 뚜둔! 친절한 사장님께서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ㅜ

고깃집 계란찜은 저렇게 넘쳐흐를듯한 비주얼이 역시 짱이죠!!

그리고 고기가 마지막 몇 점 남았을 때 주신 냉김치국수 맛보기용!! 이것도 서비스ㅠㅠ

흑돼지를 먹다가 먹은 냉김치국수는 너~~~무 시원했습니다.

결국 맛보기용으로 그치지 못하고 냉김치국수 하나를 시켜버렸네요...

크기부터가 다르죠?!

위에 맛보기용은 앞접시 그릇이고, 아래는 냉면 사발 그릇입니다.

여기까지 셋이 나눠서 먹으니, 배가 너무 불러서 움직일 수가 없었어요.

간신히 몸을 일으켜 밖으로 나오니, 저 멀리 산방산이 구름에 가려 있네요.ㅎㅎ

분명히 들어갈 땐 맑았던거 같은데, 금새 구름으로 가득찬 하늘이 되었습니다.

참 신기하고 변화무쌍한 제주도 날씨에요.

그 사이 또 다른 손님을 태우러가신 기사님을 기다리며... 앞에 있는 소라가 있는 돌담도 찍어보구요ㅋㅋ

다시, 셔틀을 타고 숙소 앞까지 태워다주셔서 정말 편하게 먹고 놀다 왔습니다.

당연히 재방문의사 100% 입니다 :)

 

모두 흑돼지 자투리 고기도 꼭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